지방협회

교육자료실

‘세계 최고의 정예 경비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는 (사)한국경비협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검색
2023·2024 특수경비 교재
사단법인 한국경비협회는 국내 최초의 법정 교육기관으로써, "민간경비산업(회원사) 발전, 특수경비원 맞춤 인재 양성”을 목표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오랜 노하우를 기반으로 특수경비를 처음 시작하는 특수경비원 맞춤형 교재입니다. 경비업 관련 법률과 경비 현장의 변화에 따라 실무 위주의 NCS(국가직무능력표준) 맞춤형으로 개편하였습니다. 특히, 최신 경비업법 및 관련법률과 경비 현장 변화에 맞춰 최적화된 내용을 구성하였습니다. 특수경비원 신임교육은 국가 중요시설물(공항, 항만 등)의 경비업무를 담당하는 사람일 경우, 배치 전 88시간 동안 이수해야 하는 법정 교육과정입니다.
2019 개정판 경비지도사 수험서
2019-2020 특수경비신임교육 교재
2019-2020 일반경비신임교육 교재
2018 개정판 경비지도사 수험서
국가공인 경비지도사 자격 취득을 위한 종합 수험서로 개편... 우리 경비지도사의 역할도 교육자에서 교육관리자로 변모를 준비해야 할 때입니다. 온라 인 직무교육 시행으로 경비지도사의 역할이 교육관리자로 변모를 하기 때문입니다. 60 년의 역사를 넘어, 민간경비산업의 진화는 계속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경비원 온라인 직무 교육 시행 4년을 맞이하는 온라인 직무교육은 집체교육의 부담에 대한 대책 온라인 직무 교육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금번 개편에서도 2차 시험대비에 중점을 두면서도, 1차시험 수험준비서로도 역할을 요 청하는 독자들의 의견을 감안하였습니다. 시험문제분석 전문연구진을 구성, 양성 교육생 의 합격률 향상을 위한 최신 수험연구자료를 반영하였습니다. 개정 경비업법은 최근 개 정부분까지 반영하였습니다. ▣ 개편 특징 -최근 3년간 출제경향을 분석하여 해설을 제시. -최근 개정법령의 내용을 빠짐없이 기술. -시험에 출제된 분야의 핵심이론을 장별로 요약 정리하여 최대의 효과를 높이도록 구성. -경비지도사 시험 기출문제를 완벽하게 분석하여 상세한 해설 수록과 최근3년간 출제경향 분석에 따른 예상문제를 수록 경찰직무집행법은 시험과목에서 제외되나, 경비지도사 실무시 필요성을 감안 수록. 2018년 협회는 회장단 및 임직원의 개혁의지로, 개편의 의지에 성원을 아끼지 않으신 협회 회원사, 협회 18대 임직원 여러분, 교육의 소명감을 보여주신 집필교수진, 교육부 직원과 발간일을 맞추기 위해 적극 협조해 주신 젤기획 직원들에게 감사드리며, 민간경 비산업 성장 원동력으로의 교육 개혁과 교재 개편의 역사는 계속 씌어 질 것입니다.